티스토리 뷰

경주에서 이런 별미를 맛볼 줄 몰랐어요. 으레 양념게장하면 바닷가나 전라도쪽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경주 양념게장 맛집, 이 집 게장이 제대로에요.

 

 

경주에 있는 천년미가라는 곳인데요, 주차장도 넓고요, 찾아가기도 참 쉽더라고요.

 

 

 

입구에 걸려있는 양념 꽃게장 한정식 사진과 가격인데요, 순수 국내산만 사용한다는 문구도 마음에 들고요, 경주에서 양념게장을 이렇게 먹을 줄 몰랐어요.

 

 


경주답게 아주 고풍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실내 분위기. 이런 분위기가 한정식집과 딱 어울리죠. 저희는 방으로 들어갔어요. 방에서 조용하게 먹을 수도 있더라고요.

 


여기는 꽃게장한정식과 불괴한정식이 대표메뉴인가봐요. 그 외에도 한정식 메뉴들이 몇가지 더 있어요. 저희는 양념 꽃게장 한정식 2인분 주문했어요.

 

 

 

일단 기본상이 위와 같이 차려져요. 양념꽃게장 한접시 나오고요, 중앙에는 동태탕 나와요. 그리고 더덕구이, 메밀전 등 구성이 참 좋아요.

 

 

 

감칠맛과 더불어 매콤하면서도 살짝 단맛이 나는 양념게장. 비린내 전혀 없고요, 아주 제대로 담궈서 정말 맛있더라고요. 경주 양념게장 맛집으로 강추에요.

 

 

 

더덕구이도 밥반찬으로 참 좋더라고요. 철판에 구워서 더 맛있고요. 더덕구이 양념도 맛있었어요.

 

 

여러가지 반찬 먹으면서 밥과 함께 양념게장을 먹는데요, 역시나 밥도둑이에요. 속이 꽉꽉 찬 것이 먹을 것도 많고요.

 

 

 

중간 중간에 이런 메밀전이나 샐러드도 먹었어요. 하나같이 다 맛있어요.

 

 

 

시원하고 칼칼한 동태탕. 새우랑 동태, 콩나물이 들어가서 아주 담백하면서 맛있었어요.

 

 


밥에다가 양념게장 하나 올려서 먹으면 이게 바로 꿀맛이거든요.

 

 

 

경주에서 양념게장 잘하는 집 찾으시면 이 집 추천드려요.

 

 

 

매콤하고 새콤한 회무침으로 마무리를 했는데요, 마지막에 식혜 한잔까지 주시더라고요. 여러가지 반찬이나 요리 종류도 다양하고 맛있고, 여기 맛집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