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제 가을이기는 하지만 역시 계곡 여행은 언제가도 좋은 것 같아요. 대구 근교 계곡 추천, 시원한 물과 함께 절경이 있는 곳, 여기 추천드려요.

 

대구 근교 계곡 중에 여기 추천하고 싶어요. 바로 김천에 있는 무흘계곡이에요. 여기 정말 물좋고 산좋고 경치좋고. 여럿이 가서 놀기 참 좋은 곳이에요.

 

비가 어느 정도 오느냐에 따라 수량이 다르기는 하겠지만 제가 갔을 때는 어느 정도 물이 있더라고요. 계곡에는 역시 물이 있어야 재미있거든요.

 

김천 무흘계곡은 저같은 경우도 잘 몰랐던 계곡인데요, 이번에 가보고 참 좋은 인상을 받았던 곳이에요. 특히 물이 깨끗하고 주변 경치가 좋아서 참 맘에 들어요.

 

꼭 물놀이를 하지 않더라도 계곡 주변에 자리를 펴놓고 쉬면서 책을 읽는 것도 참 좋은 피서인 것 같아요.

 

무흘계곡이 워낙 길고 커서 사람들이 많이 안 모여서 좋았어요. 사람들이 분산이 되는 효과가 있어요. 계곡을 따라서 내가 마음에 드는 곳에 잠시 차를 세워두고 놀기에 좋아요.

 

계곡 위쪽에는 이렇게 여러가지 시설물도 잘 되어 있어요. 이쪽이 예전에 인현왕후가 폐위되고 복위되기까지 머물렀던 곳이라고 해서 요즘 테마작업이 한창인 것 같아요.

 

위처럼 폭포도 곳곳에 있어서 더 시원한 풍경을 선사해요. 언제부터인가 저같은 경우 바다보다는 계곡이 더 좋아지더라고요.

 

대구 근교 계곡, 경치 좋고 풍경 좋은 곳, 김천 무흘계곡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