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으로

대구 10미 막창 맛집 성주막창 후기

나미옥이야 2020. 7. 19. 19:43

대구 시청에서 공식적으로 알려주는 대구 10미가 있어요. 대구에 맛있는 10가지 음식이라는 것인데요, 대구는 대구푸드라는 사이트도 운영하고 있을만큼 대구에도 은근 맛있는 음식, 맛집들이 꽤 많아요. 그 중에서 오늘은 대구 10미 중의 하나인 막창 맛집, 대구푸드에서도 추천하는 성주막창 다녀왔어요.

 

성주가 막창으로 유명한지는 모르겠어요. 아니면 이 식당 주인장의 이름이나 자녀의 이름이 "성주"가 아닐까 싶기도 하고요. 어쨌든 대구 수목원 근처 성주막창 진천점이에요. 여기는 대구푸드 공식사이트에도 추천이 된 대구 막창 맛집이에요.

 

실내는 어느 막창 맛집보다 굉장히 넓은 모습이에요. 그리고 여기 특이한 것이 하나 있는데요, 테이블마다 아주 큼직하고 무거운 돌판이 놓여져 있다는 것이에요. 돌판에 구워먹는 막창구이에요.

 

 

대구막창맛집 성주막창. 메뉴는 막창류와 더불어 생고기류, 양념류가 있어요. 여기 왔으니 당연히 막창부터 맛을 봐야겠죠. 생막창으로 주문을 했어요. 

 

일단 자리에 착석을 하면 김치와 콩나물부터 내주거든요. 테이블마다 있는 큼직하고 무거운 돌판이 있어요. 막창은 보통 철판이나 석쇠에 구워서 먹은 적은 있는데요, 이렇게 두꺼운 돌판은 처음이라 신기했어요.

 

막창을 주문하면 여러가지 반찬들이 괘 다양하게 나와요. 막창에 빠지면 안 되는 된장소스는 기본으로 나오고요. 돌판에 일단 김치와 콩나물을 올려서 구워요. 그리고 여기 위에 막창을 올려서 구우면 되요.

 

여기 밑반찬이나 야채, 소스 등은 이렇게 셀프바가 따로 되어 있으니까요, 기본 상에서 제공되는 여러가지 반찬이나 기타의 먹거리들을 자유롭게 가져와서 먹으면 되요.

 

성주막창의 깨끗하게 손질된 생막창이에요. 막창과 더불어 목살도 1인분 같이 주문을 했어요. 막창도 먹고 목살도 같이 먹고 싶어지더라고요. 막창은 정말 손질이 잘 되어 있어요. 잡내 전혀 없이 아주 깨끗하게 손질이 된 막창이에요.

 

제대로 달구워진 돌판에 지글지글 구워먹는 막창. 이렇게 구워먹으니 또 더 색다른 것 같아요. 보통 막창이라고 하면 철판이나 석쇠에 구워서 먹는데요, 여기는 두꺼운 돌판에 구워서 먹어서 그런지 더 특별하게 느껴지더라고요.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진 막창 한점은 그야말로 별미음식이에요. 대구를 대표하는 음식 중의 하나죠. 괜히 10미 중의 하나가 아니거든요. 대구에서 막창 즐길 수 있는 식당이 무척 많죠. 혹시 대구 수목원 근처 오시게 되면 성주막창, 여기도 막창 참 잘해요.